지속가능경영

SUSTAINABLE MANAGEMENT

헬프라인

‘헬프라인’은 인천공항운영서비스㈜ 임직원의 부패 행위 등을 제보할 수 있는 익명신고센터입니다.

인천공항운영서비스㈜는 청렴하고 투명한 조직문화 조성 및 윤리문화 확산을 위하여 부조리 및 부패 행위 등을 신고할 수 있는 「헬프라인」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
「헬프라인」은 제보자를 보호하기 위해 독립된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 운영하여 제보자의 익명성을 철저히 보장합니다.

제보내용은 신고 즉시 감사그룹으로 전달되며 「헬프라인」을 통해 처리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신고 대상

- 부패행위(비위, 부조리) 및 법령 위반행위
- 임직원이 외부인원을 대상으로 하는 갑질 행위
- 행동강령 위반행위
- 이해충돌방지법 위반행위
- 기타 비윤리적 행위

신고 처리 절차

  • 신고접수

  • 신고내용
    확인/조사

  • 조사결과
    회신

신고 시 유의사항

행정처리 결과에 대한 단순 불만사항 신고, 구체적 증거나 정황이 없는 추측성 신고, 거짓으로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허위 신고 및 음해성 신고는 접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신고자 보호

비밀보장 : 신고자 동의 없이 신분공개 금지 및 위반 시 처벌
신분보장 : 신고로 인한 신분상 불이익 처분 및 근무조건상 차별금지

문의처

감사그룹 : 032) 723-8520